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버스의 고급화] 윌러익스프레스: 20~30대 여성을 위한 3열 독립좌석 ‘럭시아’ 개발 free counters

[버스의 고급화] 윌러익스프레스: 20~30 여성을 위한 3 독립좌석 럭시아개발

 

고속버스 윌러익스프레스(WILLER EXPRESS) 3 독립좌석의 럭시아(Luxia)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2016 가을 이후 간토~간사이(関東~関西) 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다.

 

20대부터 30 여성고객이 대상

발표에 따르면, 락시아는 20 후반에서 30 여성을 고객으로 하여

친구 결혼식 뒤풀이 이후도 막차에 신경쓰지 않고 밤늦게까지 즐길 있었으면

갑자기 가는 주말 나들이에도 이동시간을 신경쓰지 않고 쾌적하게 이동했으면이라는 필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한다.

 

럭시아 이름 유래는 럭셔리(Luxury) 즐거움(, Raku), 행복함(, Shiawase) 합친 말이다.

나무를 이용한 디자인으로 전동식 리클라이닝 좌석을 설치, 좌석에는 커튼을 설치했다.

- 좌석 : 570mm, 좌석면 최대 515mm

- 리클라이닝 최대 경사 각도: 146

- 좌석 간격(시트 피치): 1,160mm

- 종아리 받침(Leg rest), 받침(Foot rest), 커튼(좌우만), 테이블, 음료수 홀더

 

-프리미엄과 같은 수준

윌러익스프레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면 알겠지만, -프리미엄(New-Premium) 비슷하다.

사양으로 보면 럭시아와 비슷하다 있다. -프리미엄이 2+1열의 3 좌석인데 비해

럭시아는 3 독립좌석이라는 점이 차이가 있는데 사양에는 설명하진 않고 있다.


 

다소 비싼 고속버스

발표자료에 나와있는 대로, 20~30 젊은 사회인 여성을 의식한 디자인이다.

, -프리미엄과 같은 사양을 여성 승객을 대상으로 하는게 럭시아의 컨셉이다.

바꿔말하면, -프리미엄의 여성 이용자가 늘지 않기 때문에 비슷한 사양으로 여성을 위한

차량을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럭시아는 2016 가을부터 간토~간사이 노선에 운행을 시작할 예정으로, 향후 전국으로 운행을 예정한다.

럭시아 운임과 가격대는 발표하지 않았으나, -프리미엄과 같은 수준으로 보이며, 윌러익스프레스 중에서

최고가격대가 걸로 보인다.

 

윌러가 개발한 조금은 비싼 고속버스 좌석. 의도한 대로 젊은 사회인 여성에 먹혀들지가 관심이다.

 

출처: 718, 타비리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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