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프로젝트] 토부철도: 증기기관차 C11형207호기 입화식 실시, 차장차 등 공개
토부철도의 증기기관차 부활 프로젝트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7966
9월12일, 토부철도(東武鉄道)는 JR홋카이도에서 빌린 증기기관차 C11형207호의 입화식(火入れ式)을
미나미쿠리하시차량관구(南栗橋車両管区)에서 진행했다.
SL차량 촬영회도 실시, C11형207호기 외에 JR서일본, JR화물로부터 양수받은 차장차 2량도 공개했다.
토부철도는 2017년 여름을 목표로 닛코(日光). 기누가와(鬼怒川) 지역에서 SL부활운행을 예정하고 있으며
차량, 설비 준비를 진행 중이다. 증기기관차 C11형207호는 8월12일에 JR홋카이도 나에보공장(苗穂工場)을 출발,
토마코마이항(苫小牧港)에서 페리로 오아라이항(大洗港)으로 운반, 8월19일에 미나미쿠리하시차량관구에 도착했다.
그 후 운반 때 분해한 일부 부품을 조립, 홋카이도에서 활약했을 때 모습을 재현, 입화식을 실시했다.
입화식은 SL의 향후 준비와 운행을 위해 안전을 기원하는 행사다.
입화식 후 SL차량 촬영회에서는 검수고와 C11형207호에 연결하는 차장차 요8000형(ヨ8000形) 2량도 공개했다.
JR화물로부터 양수받은 차장차 요8634는 1978년 니혼샤료(日本車輌) 제작한 차량이며,
JR서일본으로부터 양수받은 차장차 요8709는 1978년 가와사키중공업(川崎重工) 제작으로 2량 모두 올해 6월에 반입작업을 했다.
토부철도는 9월에 JR시코쿠로부터 스하흐14형(スハフ14形), 오하 (オハ) 14형, 오로(オロ)14형 객차 6량을 받고,
12월쯤 JR서일본으로부터 DE10형1099호 디젤기관차도 받을 예정이라고 한다.
JR서일본이 소유했던 전차대(나가토시역[長門市駅], 미요시역[三次駅])도 양수받아 시모이마이치역(下今市駅),
기누가와온센역(鬼怒川温泉駅)에 설치를 위한 정비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JR홋카이도, 치치부철도(秩父鉄道), 오오이가와철도(大井川鐵道), 모오카철도(真岡鐵道) 협력으로
검수 및 승무요원의 교육, 훈련도 진행하고 있다.
SL부활운행은 토부키누가와선(東武鬼怒川線) 시모이마이치~기누가와온센 사이에서 토, 휴일을 중심으로
연간 최대 140일 정도 운행한다. 하루 3왕복.
C11형207호기를 선두로 차장차 1량, 객차 3량, DE10형1099호 편성으로 하며, 객차 좌석은 약 200석이다.
2017년 여름 운행에 앞서 4월부터 토부키누가와선에서 시운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출처: 9월12일, MyNa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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