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부활한 구간] 폐지된 JR가베선 일부구간 처음으로 부활 개업(1.6km) free counters

[부활한 구간] 폐지된 JR가베선 일부구간 처음으로 부활 개업(1.6km)

 

200312월에 폐지된 JR가베선(可部線) 가베역(可部) 이후 46km 1.6km 34 부활했다.

노선주변에는 주택지와 공공기관이 집중, 주민들로부터 JR서일본과 히로시마시(広島市)

설치를 강하게 요구했다. JR그룹이 폐지노선을 부활한 처음이다.

 

JR가베선은 1909년에 개통, 1969년에 국가 특별명승지 산단쿄(三段)까지 연장했다.

그러나, 이용자 수가 급감, 가베~산단쿄 사이가 폐지되었다.

 

 

그러나, 이번 부활한 구간에는 지역주민이 폐지 후도 레일을 그대로 남겼으며, 제초작업을 이어왔다.

레일 옆으로 400개의 촛불을 켜는 행사 등으로 부활을 요구했다.

 

자치단체가 철도사업에 대해 관여할 있는 지역공공교통 활성화 재생에 관한 법률 2007년에 시행되면서

히로시마시와 JR서일본이 2008년에 협의회를 설치, 20132월에 일부구간 부활을 결정했으며

코도호마치가와역(戸帆待川駅) 종점 아키카메야마역(あき亀山駅) 새로 만들었다.

 

13년만에 승객을 태운 열차가 달린 34, 노선주변 주민이 이벤트를 열어 부활을 축하했다.

 

 

출처: 34, 마이니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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