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사고, 그 후] 고베 베이셔틀: 항로이탈 시 음성경보장치 작동하도록
고베 베이셔틀 사고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8732
고베공항(神戸空港)과 간사이공항(関西空港)을 잇는 고속선 고베-간사이 베이셔틀(神戸-関空ベイ・シャトル)이
해상 유도등과 충돌, 승객 15명이 부상을 입은 사고 후 운항하는 OM코베(OMこうべ)는 8월22일,
사고 재발방지 대책으로 항로를 벗어났을 때 음성경보가 울리는 장치를 9월 초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고는 7월26일에 고속선이 평소 경로에서 약 500미터 떨어진 서쪽으로 벗어나서 고베공항 동쪽
약 600미터에 있는 항공기용 유도등과 충돌했다.
OM코베는 사고원인에 대해 “선박 자체에 이상은 없었고, 선장의 운항실수로 추정한다”라고 설명했다.
새로 도입하는 장치는 항로를 벗어났을 때 외에도 사전에 등록한 유도등에 접근했을 때에도 작동하며,
모든 배에 붙이기로 했다.
출처: 8월22일, 고베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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