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실적]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 2017년 여름 성수기 2년만에 전년실적 넘어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高崎支社)는 여름 성수기(7/21~8/17) 수송현황을 발표했다.
기간중 수송인원은 전년대비 0.8% 늘어난 339만1,000명으로 2년만에 전년 실적을 넘었다.
오봉 기간(お盆, 8/10~17)에는 전년대비 1.3% 늘어난 111만7,000명으로 7년 연속 전년 실적을 넘었다.
다카사키지사는 “특별한 수송장애도 없었고, 요일 배치도 좋았다”라고 분석했다.
구간별로는
죠에쓰신칸센(上越新幹線) 오미야~다카사키(大宮~高崎)가 전년대비 0.7% 증가 149만2,000명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오미야~다카사키(大宮~高崎)가 전년대비 0.9% 늘어난 186만9,000명
죠에쓰선(上越線) 다카사키~시부카와(高崎~渋川) 특급이 전년대비 4.9% 늘어난 3만명이었다.
수송인원 최대는 하행이 8월11일로 101,000명, 하행이 8월15일로 82,000명이었다.
주요 관광지 승/하차 인원은
미나카미(水上) 지역이 10.1% 줄어든 45,500명, 쿠사츠(草津) 지역이 1.7% 늘어난 18,800명을 기록했다.
미나카미 지역은 날씨가 안좋은 영향으로 등산과 래프팅 이용자가 줄었다.
출처: 8월20일, 산케이신문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박사고, 그 후] 고베 베이셔틀: 항로이탈 시 음성경보장치 작동하도록 (0) | 2017.08.25 |
---|---|
[철도통계] JR동일본 ‘수송밀도 낮은 노선 순위’ – 도호쿠의 간선도 계속되는 어려움 (0) | 2017.08.24 |
[이용통계] JR여객: 오봉 기간 승객 3년 연속 증가 – 호쿠리쿠신칸센 ‘맑음’, 홋카이도신칸센 ‘흐림’ (0) | 2017.08.24 |
[철도 실적] JR동일본 치바지사: 특급 이용은 전년 수준, 마이하마역은 ‘지존’ (0) | 2017.08.23 |
[차량이야기] 비운의 기관차 DD54(2): 문제에 대비해서 ‘일왕열차’는 2량으로 견인 (0) | 2017.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