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실적] JR동일본 치바지사: 특급 이용은 전년 수준, 마이하마역은 ‘지존’
8월18일, JR동일본 치바지사(千葉支社)는 오봉(お盆)기간을 포함한 여름철(7/21~8/17)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28일간 특급열차 이용자 수는 약 697,000명으로 전년대비 1% 늘었다.
하행 절정은 8월11일로 약 16,000명, 상행은 8월13일로 약 15,000명이 이용했다.
나리타익스프레스(成田エクスプレス) 이용자 수는 약 413,000명으로 전년대비 2% 늘었으나,
보소(房総) 방면 특급 시오사이(しおさい), 와카시오(わかしお), 사자나미(さざなみ) 이용자 수는
약 284,000명으로 전년대비 1% 줄었다.
주요 역 승차인원은 도쿄디즈니리조트(TDR)가 있는 마이하마역(舞浜駅)이 약 562,000명,
쿠코다이니비루역(空港第2ビル駅, 2, 3터미널)이 약 52,000명, 나리타공항역(1터미널)이 약 42,000명이었다.
한편 오봉 기간(8/10~17) 특급열차 이용자 수는 약 212,000명으로 전년대비 1% 늘었다.
JR여객그룹 실적에서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은 3% 늘어난 318만9,000명,
산요신칸센(山陽新幹線)도 3% 늘어난 166만5,000명을 기록했다.
출처: 8월21일, 치바일보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실적] JR동일본 다카사키지사: 2017년 여름 성수기 2년만에 전년실적 넘어 (0) | 2017.08.24 |
---|---|
[이용통계] JR여객: 오봉 기간 승객 3년 연속 증가 – 호쿠리쿠신칸센 ‘맑음’, 홋카이도신칸센 ‘흐림’ (0) | 2017.08.24 |
[차량이야기] 비운의 기관차 DD54(2): 문제에 대비해서 ‘일왕열차’는 2량으로 견인 (0) | 2017.08.23 |
[여론조사] 공공교통 여론조사: 철도, 버스가 정비되면 40%가 ‘외출이 늘어난다’ 답변 (0) | 2017.08.23 |
[해외철도 수주] JR동일본, 미쓰이물산: 영국 철도운영권 획득(런던~리버풀 등) (0) | 2017.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