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새로운 차량] 케이오전철 신형 5000계: ‘트랜스포머 좌석’으로(크로스시트일 때 유료좌석열차)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케이오전철 신형 5000: ‘트랜스포머 좌석으로(크로스시트일 유료좌석열차)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13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31일까지 JTINSIDE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케이오전철의 유료좌석열차 수도권의 유료좌석열차 도입 조금 알려드렸는데요,

http://jtinside.tistory.com/7542

2018 봄부터 운행을 위한 신형차량 도입을 공지했습니다.

 

316, 케이오전철(京王電) 신형차량 5000계를 도입, 2018 봄에 유료 좌적지정열차를

운행한다고 발표했다. 5000계는 크로스시트와 롱시트로 바꿀 있는 좌석을 채용하며,

좌석지정열차는 평일, /휴일 심야 귀가시간대에 운행한다.

 

좌석지정열차 도입은 퇴근 이후 귀가 장거리구간을 이용하는 고객의 착석수요에 대응 위함이다.

평일과 /휴일 야간 귀가시간대에 신주쿠(新宿) 출발 케이오하치오지(京王八王子), 하시모토(橋本)행을 운행한다.

좌석지정열차 서비스 투자액은 100억엔이다.

 

 

신형 5000 제작은 총합차량제작소(J-TREC)으로 도입은 50량이다(10 고정 5편성)

좌석지정열차 운행시작에 맞춰 도입, 차체 앞부분 색상에 검은색을 사용하여 샤프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기존 차량과 다름을 명확히 한다.

 

좌석지정열차로 운행할 차내는 크로스시트로 하며 외에는 롱시트로 운행한다.

내부는 타카오산(高尾山) 상징하는 짙은 고동색으로 고품질의 실내공간을 연출한다.

 

 

크로스시트, 롱시트 어떤 상황에서도 화면을 있도록 출입문 위뿐만 아니라 천정 부분에도

LCD 안내표시기를 설치한다. 공기청정기와 무료 무선랜, 전원 콘센트 쾌적성 향상을 위한 장치도 탑재한다.

휠체어공간, 유모차도 차량에 설치한다.

 

 

소비전력을 줄이기 위해 LED조명과 신형 VVVF인버터 제어장치 신기술인 차상축전지시스템도 도입한다.

차량에 축전지를 탑재, 브레이크를 생기는 회생전력을 충전, 전동차가 주행할 전력으로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회생전력 사용효율을 높이고, 주행 전력을 줄이며, 정전 교량 등에서 자력주행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출처: 316, MyNavi, 케이오전철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