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0번째 글] JR쿠로이소역: 역 구내 직류화 완성, 2018년1월초 일부시간 열차 운휴
2018년_JTrain_Inside/인프라_취약성_개선 2018. 1. 1. 01:01[철도인프라 변화] JR쿠로이소역: 역 구내 직류화 완성, 2018년1월초 일부시간 열차 운휴
2018년1월1일부터 3일간 JR도호쿠선(東北本線) 쿠로이소역(黒磯駅)에서 전기설비 개량 전환공사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심야, 이른아침 시간대 열차 운휴와 버스 대체수송을 한다.
쿠로이소역은 1959년 전철화 이후 역 구내에 설치한 교직류 전환구간에서 직류와 교류를 바꿨다.
JR동일본 오미야지사(大宮支社)는 역 구내 가선은 특수설비로 되어 유지보수가 어려운 것이 과제였다고 한다.
그래서 설비를 간소화하여 유지보수 과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3년부터 역 구내 직류화공사를 시작했다.
2018년1월 전화 후는 사구간(Dead section)이 쿠로이소역 기준 센다이(仙台) 방면으로 설정한다.
운휴 열차는 1월1~3일 일부 열차이며, 운휴 시간에는 버스가 대체수송을 한다.
출처: 12월28일, TrafficNews
'2018년_JTrain_Inside > 인프라_취약성_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대사고, 그 이후] JR서일본: 자사 신칸센 차량 대차 점검결과: 이상 없음, 새로운 대응방안 (0) | 2018.01.10 |
---|---|
[철도의 위기] 오미철도: 단독으로 철도노선 유지 곤란, 자치단체에 협의 요구 방침 (0) | 2018.01.09 |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실험] JR동일본: 닛코선에 차내 안내방송을 스마트폰 문자로 전달 실험 (0) | 2018.01.07 |
[새로운 차량] 이제야 데뷔한 신형차량 E353계 ‘수퍼-아즈사’에 거는 기대 (0) | 2018.01.07 |
[시각표개정과 지역갈등] 큐슈 각 지역: 개정 재검토 요구 “JR큐슈와 긍정적으로 협의하겠다” (0) | 2018.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