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5일, 난카이전철(南海電鉄) 고야선(高野線)의 3대째 케이블카가 은퇴했다.
고야산 개창 1150년 기념대법회(高野山開創1150年記念大法会)가 열리는 1965년을 앞두고 수송력강화를 위해
1964년에 도입했던 케이블카 차량이었다.
54년간 통근, 통학 및 관광객을 수송했으며, 수송 안전성과 고야산 접근성 향상에 공헌했다.
2019년3월에 운행을 시작하는 신형차량과 교대한다.
25일에 철도팬 등 약 200명이 보는 가운데 은퇴행사를 열었다.
난카이전철 츠쿠다 상무는 “3대째 케이블카는 2량연결, 정원 261명으로 일본 최대급이었다. 자동운전,
전기식 자동문 등 당시엔 획기적인 차량이었다. 54년간 약 5,700만명을 태우고 202만km를 운행했다”라며
고야산으로 가는 참배객과 관광객, 통근, 통학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점에 감사인사를 했다.
고야산케이블은 11월26일부터 2019년2월28일까지 공사로 운휴하며, 버스로 대체수송을 한다.
신형차량은 2019년3월 초에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신형차량 운행 예정소식은 전해드렸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9385
출처: 11월26일, 모두의경제신문
'2018년_JTrain_Inside > 화제와_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엔터테인먼트] 오사카난바 노래방(가라오케)에 난카이전철 차내를 재현! (0) | 2018.11.30 |
---|---|
[시대의 흐름] 신칸센 좌석에서 ‘카탈로그 책자’가 사라진다: JR동일본 트레인샵 발행 종료 (0) | 2018.11.29 |
[명차 이야기] 토큐7700계: 은색 전철 초기형이 ‘마침내 은퇴’, 제2의 차생으로 이어진다 (0) | 2018.11.28 |
[새로운 차량, 전략] 세이부철도: 새 차량 001계 ‘라뷰(Laview)’이 도전하는 경쟁은? (0) | 2018.11.28 |
[자연재해 극복] 산리쿠철도에 새 차량 도입, 내년부터 제3섹터 최장거리 노선으로 (0) | 2018.11.27 |